"이것이 진짜민심"..尹국민변호인단 '실명인증'에도 5일만에 10만 돌파
https://v.daum.net/v/20250208143917375
"이것이 진짜민심"..尹국민변호인단 '실명인증'에도 5일만에 10만 돌파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홈페이지.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가입자 수가 가입 시작 5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실
v.daum.net
"이것이 진짜민심"..尹국민변호인단 '실명인증'에도 5일만에 10만 돌파
김학재2025. 2. 8. 14:39
5일만에 10만명 돌파
실명인증 까다로운 절차에도 호응도 높아
석동현 "2030 청년과 그동안 무심했던 40대 참여 폭발적"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는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가입자 수가 가입 시작 5일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실명인증'을 거치는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 함에도 빠른 속도로 가입자 수가 늘고 있다는 평가 속에 윤 대통령은 측은 "국민변호인단 가입을 통해 나타난 시민들의 대통령 복귀 염원은 '진짜 민심'이었다"고 강조했다.
8일 오후 2시 40분 기준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가입자 수는 10만2700여명으로, 지난 3일 오전 11시에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모집이 온라인 상에서 시작된지 5일이 지난 시점에 10만명을 넘어섰다.
기존의 일부 서명 참여 운동들은 임의·중복·허위 기재로 수치의 조작이 가능해 '가짜 민심'이었다는 지적에, 이번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가입은 휴대전화 실명인증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해 가입이 어렵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윤 대통령 측은 "국민변호인단 가입을 위해선 대통령의 탄핵에 반대하는 서명을 해야 하고, '실명인증'을 거치는 까다로운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입을 시작한지 단 5일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 29차례 탄핵과 예산 삭감으로 국정을 마비시키는 '의회독재'를 막아야 한다는 대통령의 호소에 국민들이 응답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단장을 맡고 있는 석동현 변호사는 "특히 2030 청년과 그 동안 무심했던 40대의 참여가 폭발적"이라며 "단장을 맡기로 한 저로서는 너무나 감사하고 기적같은 일"이라고 강조했다.
국민변호인단에 모인 2030세대들은 자발적으로 가짜뉴스를 지적하는 카드뉴스를 만들고 '굿즈' 디자인을 제작하며, 부조리한 현실을 풍자하는 '밈'(Meme)을 창작해 공유하고 있다.
특정 이념세력을 추종하며 광장에서 투쟁가를 부르는 운동권이기를 거부하고, 인터넷이란 공간에서 2030세대만의 방식으로 자유를 지키고자 하는 의사를 표현하는 것이란 설명이다.
이같은 가입자 증가 속에 대통령 국민변호인단은 오는 13일 오후 6시, 청계광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한다.
청계광장은 윤 대통령이 대선 출정식을 하며 '국민이 키운 대통령'을 선언한 상징적 장소로, 이번 출범식에선 '국민이 부른 대통령, 국민이 지킨다'는 슬로건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청년층의 폭발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일타강사 전한길씨와 유튜버 '그라운드C'도 연사로 나선다. **국민변호인단은 출범식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복귀와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범국민 운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준엽, 사별할 사주..서희원 죽음 막을 수 있었다"..1년전 역술가 영상 소름
- 재소환된 전광훈의 고백…"첫째 아들 시신, 야산에 암매장했다"
- "유부남인 줄 몰랐다. 나는 피해자"..상간녀 소송 여배우, 대법원 간다
- "팬티만 입고 잤다가 9개월간 엄청난 고통"..20대女에게 무슨 일? [헬스톡]
- 친정엄마처럼 7세 아들 챙겨준 60대女…"띠동갑 남편과 불륜 관계였다"
- '尹 탄핵 반대' 집회서 정치적 발언한 10대들... 모두 같은 교회
- "남편과 첫 잠자리, 시모·시누이가 확인" 사연…유인나 "미개해"
- 엄지원 "남녀 혼탕 체험해…다 벗는 게 매너" 깜짝
- "아빠 휴대폰에 아동 포르노 1000개"…경찰에 父 직접 넘긴 아들
- "죽기 전에 성관계 한번만"…女화장실서 20대 덮친 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