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故김하늘 양 빈소 찾았다…아이브 한혜진도 추모 “어른들이 미안해”
https://v.daum.net/v/20250212145034790
황선홍, 故김하늘 양 빈소 찾았다…아이브 한혜진도 추모 “어른들이 미안해”[종합]
[뉴스엔 황혜진 기자] 대전 하나 시티즌 감독 황선홍과 배우 한혜진, 그룹 아이브가 하늘나라의 별이 된 고(故) 김하늘 양을 추모했다. 황선홍 감독은 2월 12일 대전 서구 건양대병원 장례식장에
v.daum.net
황선홍, 故김하늘 양 빈소 찾았다…아이브 한혜진도 추모 “어른들이 미안해”[종합]
황혜진2025. 2. 12. 14:50



[뉴스엔 황혜진 기자]
대전 하나 시티즌 감독 황선홍과 배우 한혜진, 그룹 아이브가 하늘나라의 별이 된 고(故) 김하늘 양을 추모했다.
황선홍 감독은 2월 12일 대전 서구 건양대병원 장례식장에 차려진 고 김하늘 양의 빈소를 찾았다. 무거운 마음으로 조문을 마친 황 감독은 유가족을 만나 위로의 말을 건넸다.
고 김하늘 양은 생전 프로축구팀인 대전 하나 시티즌을 응원했다. 아버지와 함께 대전 하나 시티즌 서포터즈 활동을 이어 왔다.
배우 한혜진 역시 이날 공식 계정에 작은 별이 떠 있는 밤하늘 사진을 공유하며 고 김하늘 양의 명복을 빌었다.
한혜진은 "하늘아 예쁜 별로 가.. 어른들이 미안해.. 아빠 엄마 꿈에 자주 찾아와서 하늘나라에서 잘 지내고 있는 모습 보여줘. 고 김하늘 양을 추모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고 김하늘 양이 생전 좋아했던 그룹 아이브(안유진, 가을, 장원영, 리즈, 레이, 이서)도 비보를 접한 후 11일 빈소에 근조 화환을 보내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아이브는 해당 화환을 통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수 아이브"라고 전했다.
유족은 인터뷰를 통해 고 김하늘 양이 아이브의 열렬한 팬이었다고 밝혔다. 아버지는 "하늘이는 TV에 아이브 장원영이 나오면 무조건 본 방송을 사수했다. 하늘이의 꿈은 장원영이었다"고 이야기했다.
아이브가 보낸 근조 화환을 받은 이후에는 "하늘이가 좋아했던 아이브의 화환도 왔다"며 "장원영은 하늘이가 제일 좋아한 가수"라고 밝혔다.
한편 김하늘 양은 10일 오후 대전 서구 한 초등학교 건물 시청각실에서 피살됐다.
부검 결과 김하늘 양의 사인은 다발성 예기 손상에 의한 사망이다. 다발성 예기 손상에 의한 사망은 날카로운 도구에 의해 다발적으로 손상을 입어 사망에 이르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고 김하늘 양을 살해한 A씨는 해당 초등학교 40대 교사다. A씨는 평소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으며 지난해 12월 질병을 이유로 휴직한 후 조기 복직해 끔찍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사건 후 교내 학생들의 안전을 담보할 수 있는 법안 제정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김하늘 양의 유족 역시 이른바 '하늘이법' 제정을 촉구했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슴+전라 노출까지” 박지현→차주영, 초라하지 않아 예쁘다 [스타와치]
- 이세영, 필러 터졌던 가슴 이번엔 “색 예쁘게 유륜 문신” 또 수술대 누웠다(영평티비)
- 박지현, 또 전라 노출? 올 누드톤으로 뽐낸 슬렌더 몸매
- 故서희원 유산 1200억 3분의 2를 전남편이 갖나? “구준엽 경쟁 불가능”
- “젖어 있으니까 더 귀엽네” 이혜리, 정수빈과 욕조서 파격 키스(선의의 경쟁)
- 다비치 강민경, 가슴 위로 옷이 없네? 파격 노출에 고현정도 ‘좋아요’
- 주지훈 ‘중증외상센터’ 백강혁 어디? 장수원 딸과 귀여운 투샷 “부럽다”
- 故 송대관 생체원소 담긴 빨간 루비로 재탄생 “예술적 유산 영원히 기릴 것”
- 박하선 굴욕 無 졸업사진, 지금이랑 똑같네 완성형 비주얼(히든아이)
- 홀쭉해진 싸이 “또 살 빠졌네” 팬 지적에 “미안합니다”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