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v.daum.net/v/20250220102705405
전한길 "尹 암살 가능성 확실" 썼다가 삭제…도 넘은 음모론
유명 한국사 강사 전한길씨가 윤석열 대통령 암살 가능성을 주장했다가,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씨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VON 김미영 대표가 민주당 플랜 D 윤통(윤 대통령) 암살
v.daum.net
전한길 "尹 암살 가능성 확실" 썼다가 삭제…도 넘은 음모론
홍민성2025. 2. 20. 10:27
"확실한 것 같다는 촉이 온다" 썼다 삭제

유명 한국사 강사 전한길씨가 윤석열 대통령 암살 가능성을 주장했다가,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씨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VON 김미영 대표가 민주당 플랜 D 윤통(윤 대통령) 암살 가능성을 언급했다. 확실한 것 같다는 촉이 온다"면서 보수단체 VON의 김미영 대표가 주장한 윤 대통령 암살 음모론을 옮겼다.
이 글에는 "탄핵 기각 확률이 더 높아지는데, 윤 대통령이 복귀한다면 부정선거 수사가 본격화된다"며 "민주당과 중국은 부정선거를 덮고 조기 대선밖에는 방법이 없다. 조기 대선을 하려면 윤 대통령 암살밖에 방법이 없다"는 주장이 담겼다.

20일 확인 결과 전씨의 게시물에서 이 암살 음모론은 삭제된 상태다. 다만 전씨는 헌법재판소를 향한 '국민혁명'을 주장한 기존 부분은 삭제하지 않았다. 전씨는 헌재 심리의 불법성을 주장하면서 "국민혁명 곧, 제2의 4·19 혁명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헌법 전문가 허영 교수의 말대로 헌재를(는) 결국 가루가 되어 사라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 연단에 서고 있는 전씨는 지난 15일 광주에서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 건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도전이자 반국가적인 일"이라며 "윤 대통령을 지켜내자고 계엄령을 통해 국민을 일깨워준 윤 대통령을 석방하라고 이렇게 마음껏 외칠 수 있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 너무 좋지 않느냐"고 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타벅스 커피 못 마시겠네" 난리…美서 불만 속출한 이유
- "믿고 돈 넣으라더니…" 1875억 몽땅 날릴 판 '날벼락'
- "30억 아래는 꿈도 꾸지 말아요"…신난 집주인들 '돌변'
- "아무때나 수시로 일본 여행 가요"…매월 100만명씩 떠난다
- "출혈 심한데 웃어"…대전 초등생 살해 여교사에 의료진 '당황'
- 다이소 또 대박나겠네…"이걸 5000원에 판다고?" 화들짝
- 삼성폰, 6년 만에 해냈다…아이폰서 갈아타게 만든 '이 모델' [영상]
- '국민 횟감' 광어, 즐겨 먹었는데 어쩌나…충격 상황에 '혼란'
- [단독] 석유公 "액트지오가 맞았다…메이저사 투자 의향 강해"
- "나도 혹시?"…산책 중 갑작스러운 '이 증상' 당장 병원가야 [건강!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