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myinfo1030 2025. 3. 20. 18:09

https://v.daum.net/v/20250320151137452

 

재계 패셔니스타 이부진, 올해 주총패션은 ‘올블랙’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삼성전자 장충사옥에서 열린 호텔신라 주주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5.3.20 사진=뉴스1‘올드머니룩’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재계 패셔니스

v.daum.net

‘밝은 표정’ 주총 참석한 이부진…“업의 본질에 집중”

권남영2025. 3. 20. 11:15
 
호텔신라 제52기 주주총회 의장직 수행
면세사업 부진에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호텔신라 장충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마친 뒤 건물을 나서고 있다. 뉴시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20일 제52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우리 회사를 둘러싼 2025년의 경영 환경이 예년에 비해 더욱 악화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업의 본질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이날 서울 중구 장충사옥에서 열린 주총에서 “고객 관점에서 매력적인 상품을 만들고 운영 효율을 최적화해 위기 극복과 생존을 넘어 새로운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사장은 트레블 리테일(여행소매) 부문의 수익 정상화를 제시했다. 그는 “여행객의 변화하는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의 선제적 유치를 통해 차별화를 도모하겠다”며 “팬데믹 이후 저하된 면세 쇼핑에 대한 고객 관심과 매력도를 제고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MD(상품기획)와 마케팅, 영업 등 전 프로세스를 개선해 채널별 타깃 고객에게 자원을 집중하고 내실 경영을 중심으로 손익구조 혁신을 통해 수익력을 정상 회복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호텔신라 장충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마친 뒤 건물을 나서고 있다. 뉴시스

호텔·레저 부문 사업 확대 계획도 공개했다. 이 사장은 “‘더 신라(The Shilla)’ 브랜드의 상품력과 위상을 극대화해 국내외 최적의 입지에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겠다”며 “신라스테이와 신라모노그램에 국한되지 않은 지속 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호텔별 로컬(지역) 특색을 살린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했다.

신라호텔은 이날 주총에서 정관 사업목적에 ‘종합휴양업’과 ‘콘도미니엄 분양·운영업’ ‘노인주거·여가복지 설치 및 운영사업’을 추가하는 변경안과 이사 선임 등 6가지 의안을 통과시켰다.

이부진 호텔신라 대표이사 사장이 20일 오전 서울 중구 호텔신라 장충사옥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를 마친 뒤 건물을 나서고 있다. 뉴시스

이 사장은 주총장을 나서며 면세 사업 부진에 대한 극복 방안을 묻는 말에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작은 목소리로 답했다.

공개석상에 자주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이 사장은 올해로 14년째 주총 의장직을 수행했다. 이 사장은 주총 참석 때마다 패션 등으로 화제가 됐는데, 올해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돌체앤가바나의 검은색 원피스를 입어 눈길을 끌었다. 신발 역시 검은색으로 색상을 맞췄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